바다의 기적 신비의 바닷길, 충무공 이순신의 숨결이 살아쉼쉬는 곳으로 여행을 떠났습니다. 진도개의 고장답게 이쁜 진도개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붉은 석양을 바라본 일몰 맛집 세방낙조 전망대도 인상적이었습니다. 해피한 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을 시작합니다.
1. 운림산방
조선 후기 남화 소치 허련 선생님의 화실이었던 운림산방은 진도에서 가장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 입니다. 운림산방 뒷 편은 한 폭의 수채화나 다름 없을정도로 멋스러운 풍경을 자랑합니다. 상록수림이 어우러진 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으로 여름에는 배롱나무에서 아리따운 분홍색의 꽃을 선사하며 가을에는 오색찬란한 단풍을 만끽할 수 있는 여행명소입니다. 고즈넉한 한옥분위기가 좋아 저는 이곳을 매년 찾곤합니다. 푸르른 자연과 함께 한국의 전통을 맛볼 수 있는 여행명소입니다. 그냥 보고 있는 자체가 힐링입니다. 푸릇 푸릇한 풍경이 어찌나 이쁘던지 넋놓고 보고 있었습니다. 연못 가운데 우두커니 서있는 배롱나무 여름에는 진짜 아름답습니다. 바로 배롱나무꽃이 만개하기때문입니다.
운림산방 연지안의 배롱나무 |
2. 진도타워
진도를 상징하는 곳입니다. 제일먼저 만나게 되는 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진도대교를 건너면 이처럼 멋스러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진도타워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낮에는 아리따운 섬과 바다풍경을 밤에는 환한불빛으로 감싼 진도대교를 바라볼 수 있습니다. 특히 아래에서 보이는 바다와 함께 나즈막히 감상할 수 있는 야경은 정말 멋있습니다. 무엇보다 입장료가 없다는 점입니다. 다양한 풍경과 체험을 해볼 수 있는 으뜸가는 여행지입니다. 여행 시작과 끝은 진도타워입니다. 봐도 봐도 질리지 않는 자연의 아름다운 풍경입니다.
3. 신비의바닷길
전세계적으로 알려진 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입니다. 신비의 바닷길은 총 2.8km의 바닷길이 조수간만의 차로 인해서 잠시 바닷길이 열리는 신기하고 귀한 여행명소입니다. 약 1시간동안 걸을 수 있습니다. 저는 1시간동안 조개잡이를 했습니다. 저와같이 조개잡이 또는 물고기 체험을 하는 여행자들이 많았습니다. 1년에 단 3번만 열리기때문에 축제기간 꼭 방문해보시는 것이 좋스빈다. 매년 5월이 되면 축제가 열린다고 합니다. 매년 3번만 하늘에서 허락을 해주는 신비의 바닷길 저는 행운아입니다. 신비의 바닷길에서 만나볼 수 있는 풍경입니다. 뽕할머니가 용왕께 간절히 소원을 빌는 모습입니다.
신비의바닷길 |
4. 관매도
저에게 있어서 가장 설레이고 아름다운 섬을 말하라고 하면 저는 관매도라고 말하겠습니다. 미세먼지 하나 없는 날 떠나보시면 제 마음을 알 것 입니다. 진도군 서남쪽에 자리잡고 있는 섬 관매도는 팽목항에서 배를 탄 뒤 1시간 20분 정도 가야하는 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조그만한섬이지만 자연풍경 하나만큼은 최고인 곳 입니다. 관매 8경이라는 이름이 있을정도로 곳곳에 아름다운 자연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관호마을 벽화를 감상한 뒤 탁 트인 바다풍경을 만나러 왔습니다. 진짜 자연경치 하나는 최고입니다. 노오란 유채꽃을 만나볼 수 있으며 특히 가을에는 오색찬란한 단풍을 감상할 수 있는 가을 여행지로 손색이 없는 여행명소 입니다.
관매도 |
관매도 |
5. 가계 해수욕장
진도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수욕장 입니다. 잔잔한면서 소소한 하루의 일상을 만끽할 수 있었던 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2입니다. 곱디고운 모래사장인 약 3km로 하염없이 걸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또한 신비의 바닷길 근처에 있는 해수욕장이기때문에 축제기간에 함께 둘러보는 것도 좋습니다. 무엇보다 교통이 편리해서 충분히 뚜벅이 여행이 가능한 해수욕장입니다. 샤워실, 음수대 등 편의시설이 훌륭해 캠핑하기 좋은 해수욕장입니다. 잔잔하고 조용한 파도가 너무나 좋습니다.
가계 해수욕장 |
6. 진도개테마파크
저는 정말 강아지를 좋아합니다. 그래서 진도개의 고장 진도 그리고 진도개테마파트를 찾아왔습니다. 천염기념물 53호로 지정된 보물견 진도개의 귀여움과 똑똑함을 알 수 있었던 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 입니다. 진도개 먹이주기체험이 아주 재미있었습니다. 귀엽고 앙증맞은 새끼 진도개를 더욱 가까운 곳에서 만나볼 수 있었기때문입니다. 이 외에도 토끼, 비둘기, 꿩, 미어캣, 공작새 등 다양한 동물체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진도개 테마파크 |
7. 세방낙조 전망대
일몰 맛집 세방낙조 전망대는 해질무렵 방문하면 붉은 석양을 정면에서 감상할 수 있는 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탁 트인 바다와 섬 그리고 해를 바라보고 있으니 정말 행복해집니다. 무조건 들리는 곳 입니다. 그래서 해질무렵 정말 많은 여행객을 찾아 볼 수 있었습니다.
세방낙조 전망대 |
세방낙조 |
8. 나절로 미술관
당진의 아미미술관처럼 폐교를 이용한 나절로 미술관은 한국화가 이상은씨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5월에 방문하면 5천여평의 넓은 운동장에 마가렛 꽃이 가득 가득 피어난다고 합니다. 꽃과 음악과 미술이 한데 모여 우리에게 즐거움을 선사해주는 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다시가고픈 미술관입니다.
나절로 미술관 |
9. 하조도등대
다도해상국립공원에 자리잡고 있는 하조도등대에서 바라본 탁 트인 바다풍경은 잊을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미세먼지 하나없는 바다를 감상했기때문입니다. 특히 절벽 위에 세워진 하조도 등대는 먼 발취에서 보고 있으니 진짜 아름다웠습니다. 1909년 처음 점등한 하조도등대는 벌써 불을 밝힌지 100년이 넘은 등대입니다. 에메랄드빛 바다와 멋스러운 등대를 만끽할 수 있는 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하조도 등대 |
10. 도리산전망대
마치 구름위를 걷는 듯한 착각을 하게 되는 도리산전망대도 좋습니다. 이곳에서 바라본 풍경은 이로 말할 수 없을정도로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도리산 전망대 |
도리산 전망대 걷는길 |
보는 순간 탄성이 저절로 나오는 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가는 길 곳곳에 아름다운 자연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여기가 바로 지상낙원입니다. 이상 내가 직접 겪은 진도 가볼만한곳 여행후기를 써봅니다. 하나에서 열까지 행복했던 경험이었습니다. 언제든 다시 방문하고픈 곳 이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