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린넷 소재 옷 세탁하는 방법, 린넨 옷 오래입을 수 있는 방법

서론

오늘 알려드릴 정보는 여름철 린넨종류의 옷 많이들 입으실텐데요. 특히 남성분들을 시원한 멋쟁이 옷 린넨셔츠를 빼놓을수 없겠죠? 여성분들은 요즘 린넨으로 자켓, 티, 바지 등등 안나오는 제품이 없을정도로 린넨이 여름패션에 대중화가 되고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린넨 옷을 세탁하는 방법을 준비했는데요. 시원한 린넨 올바르게 세탁하는법 좋은옷을 오랫동안 입고 싶은 마음은 다 같은시죠? 그렇다면 주목해주세요.


린넨 세탁법

린넨은 식물성 천연 섬유중 하나로 마섬유중에서도 가장 오래된 아마로 만들어지는 직물이예요 통기성이 좋은 소재지만 구김이 잘생기기도 해요. 린넨 소재 옷은 통기성이 뛰어나고 여름철에 특히 살아받지만 세탁과 관리가 까다로운 편이죠. 린넨 소재 옷을 오래도록 빳빳하고 예쁘게 유지하려면 린넨 소재 어떻게 빨아야 할까요?

세제를 사용해도 되나요?

린넨 소재의 옷을 세탁할 때는 일단 이염 방지를 위해 밝은 색과 어두운 색은 따로 세탁합니다. 중성세제를 이용하며 30도 이하의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를 풀어 가볍게 주물러 주세요. 너무 뜨거운 물에 세탁하면 옷감이 살짝 줄어들수가 있으니 걸레빨듯 빨래판에 문지르거나 비틀어 짜는것도 안돼요. 

린넨 소재 옷을 세탁기 이용하면 안되나요?

세탁망에 넣어 울코스 또는 섬세코스로 세탁하셔도 된답니다. 그렇지 않으면 구김이 심하게 가고 옷감이 손상될 수 있으며 건조기능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옷이 줄어들수도 있거든요.

린넨 세탁 특별한 주의사항이 있나요?

린넨 세탁에 섬유유연제는 금물이에요. 섬유유연제를 사용하면 잔사가 생길수 있어요. 잔사는 섬유에서 나오는 가루이며 처음 세탁하는 옷이라면 물빠짐 현상이 있을 수 있어 단독세탁을 권장해요.

린넨 소재 옷은 세탁후 어떻게 말리나요?

옷의 모양대로 잘 편 뒤 그늘에서 자연바람으로 말려주세요. 린넨은 구김이 잘가기 때문에 접어 보관하기 보다는 옷걸이 걸어 보관하는것이 좋아요.  건조는 직사광선을 피하고 통풍이 잘 되는 그늘에 말리는 것이 섬유를 오래 유지하여 사용할 수 있는 꿀팁입니다.

린넨 소재의 옷 구김이 심하게 갔을땐 어떡하죠?

분무기로 물을 흠뻑 뿌린뒤 마를때까지 옷걸이 걸어두기만 해도 구김이 어느정도 해결되요. 만약 시간이 없다면, 분무기로 물을 뿌린뒤 다른 마른천으로 살짝 덮어 다리미로 다려주세요. 린넨을 다리는 온도는 200~230도가 적절하답니다. 다림질 할 때도 약간의 물기를 남긴 상태에서 린넨 소재의 옷을 다림질 하는 것이 좋아요. 스팀 다리미를 사용하면 구김제거에 효과적이겠죠.

린넨 소재 옷
린넨 소재 옷

결론

린넨 스타일 많이 입으실텐데 좋은옷 알고 세탁하면 더오래오래 입으실수 있으니 올바른 세탁법으로 옷의 수명을 지키면 좋겠죠. 린넨은 손이 조금 가지만 그만큼 멋스럽고 오래 입을 수 있는 소재에요.